부개1동 주민자치회

부개1동 주민자치회 축제가된 2022년 주민총회

圓相 2022. 8. 29. 16:31

부개1동 주민자치회 축제가된 2022년 주민총회

http://koreaarttv.com/detail.php?number=78239 

 

부개1동 주민자치회 축제가된 2022년 주민총회 - 한국사진방송 대한민국예술-

 

koreaarttv.com

827일 부개1(동장 당수증) 주민자치회(회장 김경태)2022년도 주민총회를 김연명 주민총회 준비위원장이 중심이 되어 장미철길 특설무대에서 진행하였다.

주민총회는 2023년도 자치사업(마을의제 발굴 수립단, 부개1동 주민 평생학교, 우리동네 재생사업, 우리동네 동네방네 2부작시리즈)에 대하여 주민에게 설명하고 동의를 구하는 투표로 진행 되었다.

총회에 앞서 진행된 마분풍물단의 풍물공연, 코드아트의 밴드 연주, 초청가수 최수호.조수진의 공연은 마을 총회의 방향을 알려주는 좋은 본보기가 될 듯 축제 분위기를 연출하였다.

주민자치회가 출범하고 2기를 맞이한 부개1동 주민자치회는 그동안 1기 자치회의 성과를 홍보하며, 주민자치회 운영에 주민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각종 이벤트를 병행하는 총회를 진행하므로 주민의 호응도가 가장 높고, 가장 많은 주민이 모인 주민의 축제가 되었다는 내빈의 극찬도 있었다.

철길장미축제, 출근길.등굣길 음악회, 마을신문 어울림 발행, 장수사진 촬영,등 각종 사업이 부개1동의 전통이 되어 계속 진행되면 좋겠다는 마을 주민의 목소리는 힘들었던 자치위원들의 마음을 위로해 주고 있다.

이성만 국회의원, 차준택 구청장, 권철수 부평구 주민자치연합회장, 유경희 인천시 의원, 홍순옥 부평구 의회 의장, 이익성 부의장. 김동민 여명자 구의원,등 대다수의 선출직 내빈이 참석하여 부개1동의 주민총회를 축제로 더욱 돋보이게 하였다.

2기 자치위원들의 활약을 기대하며 크게 부푼 마음은 부개1동의 발전을 상상하고 있다.

김연명 주민총회 준비위원장이 현황 및 활동을 보고하고 있다.

 

어울림 신문을 읽고 계시는 주민의 모습이 진지하다.
수고하신 부개1동 주민자치위원들과 당수증 동장(가운데 좌측)